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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FnC 제공 |
패션 임팩트 챌린지는 코오롱FnC가 순환 패션이라는 개념을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가 쉽게 이해하고 직접 아이디어 참여를 통해 확산하도록 2023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ESG 캠페인이다.
2025 패션 임팩트 챌린지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지속가능한 패션을 위한 도전'을 주제로 진행한다.
국내외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글로벌 순환 패션 인터뷰', 코오롱FnC의 '서큘러 브랜드 고객 경험 프로그램', 그리고 인스타그램 중심의 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콘텐츠를 진행할 예정이다.
인터뷰에서는 배우이자 환경운동가 박진희, 얼루어 그린 이슈를 담당하는 '얼루어 코리아'의 피처 디렉터 허윤선, LVMH 프라이즈 후보에 오른 지속 가능 패션 브랜드 대표 등이 나온다.
유동주 코오롱FnC ESG임팩트PU 상무는 "올해 챌린지는 기존의 틀을 넘어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와 프로그램으로 소비자들이 더 쉽고 흥미롭게 ESG 패션을 접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 띠어리 여덟 번째 '비 허드'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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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패션 제공 |
‘비 허드(Be Heard)’는 8회째를 맞는 띠어리의 네트워킹 프로젝트다.
이 시대의 체인지 메이커들의 생각과 경험을 나누고 지식과 커리어를 서로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해 젊은 세대의 육성을 지원한다.
이번 비 허드는 지난해에 이어 국내 최대 독서모임 커뮤니티 ‘트레바리’와 협업해 진행된다.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띠어리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원칙(Principles)’을 주제로 세 차례의 인사이트 토크로 꾸며진다.
영향력 있는 리더 3인과 ‘변화의 시대에 필요한 나다움’에 대해 소통하는 자리가 준비된다.
오는 19일에는 트레바리 윤수영 대표가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안목’, 내달 2일에는 방송인으로도 잘 알려진, 비플랜트 김소영 대표가 ‘나만의 기준을 세우는 원칙’, 내달 16일에는 배우 진서연이 ‘나만의 고유함’을 주제로 이야기한다.
비 허드 인사이트 토크는 트레바리 앱/사이트에서 참여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모집이 마감된다.
또 띠어리는 참석자에게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사용 가능한 20% 할인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조영주 띠어리팀 팀장은 “띠어리는 매년 이 시대 주목받는 리더들과 젊은 세대가 서로 교류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면서 “혁신적인 소재로 잘 만들어진 상품은 물론이고, 유익한 메시지를 전하는 활동으로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해 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LF 헤지스, ‘해피퍼피 세계 강아지 에디션’ 글로벌 발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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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 제공 |
헤지스의 대표 제품인 아이코닉 카라 티셔츠에 기존의 브랜드 심볼을 대신해 각국을 대표하는 강아지 이미지를 자수로 새겨 넣었다.
한국은 삽살개, 중국은 차우차우, 영국은 골든레트리버, 프랑스는 비숑 등이 디자인에 반영됐다.
제품은 헤지스의 국내외 주요 매장과 LF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유기견 보호를 위한 활동에 쓰인다.
LF 헤지스 관계자는 " 25주년을 맞아 브랜드의 의미를 되새기고 세계 시장에서 의미 있는 발자취를 남기기 위해 이번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 크록스, 태민과 2025년 SS 시즌 ‘에코 컬렉션’ 캠페인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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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록스 제공 |
‘에코 컬렉션’은 스트리트웨어 감성과 스포츠의 역동성을 결합한 독특한 조형미가 돋보이는 라인업으로, 틀에 얽매이지 않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편안함을 결합해 유니크한 스타일과 푹신한 착화감이 특징이다.
크록스는 태민의 독보적인 이미지와 유니크한 아이덴티티가 ‘에코 컬렉션’의 개성과 조화를 이루는 점에 주목했으며, 태민의 감각을 담은 ‘에코 웨이브(Echo Wave)’와 ‘에코 클로그 (Echo Clog)’ 스타일을 연출했다.
이번 화보는 태민만의 영감이 깃든 실내 공간과 그가 발걸음을 내딛는 거리마다 눈길을 끄는 모습들을 담은 콘셉트로 진행됐다.
화보 속 태민은 독창적인 조형미와 혁신적인 실루엣이 돋보이는 크록스 신제품 ‘에코 웨이브’, 그리고 대담한 디자인과 스포티한 무드가 특징인 ‘에코 클로그’를 각각의 매력에 맞춰 감각적으로 스타일링해 완벽하게 소화했다.
‘에코 웨이브’ 화보에서 태민은 감각적인 매력으로 완전히 색다른 제품 디자인을 강조하고, 아몬드 틴트와 폰드 컬러의 매력을 표현했다.
오래된 헤드셋과 라디오 테이프 등 익숙한 소품들이 미래지향적인 3D 입체 패턴과 텍스처가 돋보이는 ‘에코 웨이브’와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
영상에서는 ‘에코 웨이브’의 아몬드 틴트와 폰드 컬러를 착용한 태민이 작은 공간을 거닐며 끊임없이 ‘데자뷔(D?j? vu)’를 경험하는 콘셉트로 몽환적인 분위기 속에서 제품의 볼드한 실루엣을 더욱 부각시켰다.
크록스와 태민이 함께한 화보 및 영상은 GQ 매거진 공식 웹사이트, 인스타그램 및 크록스 코리아 공식 온오프라인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아르켓(ARKET), 데님 소재로 큐레이션 된 컬렉션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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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켓 제공 |
편안한 착용감, 뛰어난 디자인, 선명한 블루 톤으로 감각적인 스타일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여성 데님 컬렉션 중 레귤러 핏 데님 미디 드레스는 코튼 소재의 슬리브리스 디자인으로 허리 라인을 돋보이게 하는 플리츠 디테일과 뒷면 지퍼, 사이드 포켓이 인상적이다.
또한, 코튼과 리넨 혼방 소재로 제작된 피티드 데님 베스트는 앞면 버튼 여밈을 갖춰 레귤러 핏 상의로 편하게 연출할 수 있다.
남성 데님 컬렉션의 제품은 신축성 없는 데님 원단을 사용해 레귤러 핏으로 제작된 스트레이트 진이며, 미드 라이즈 웨이스트와 스트레이트 레그 실루엣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생지 데님 소재를 활용한 로우 데님 재킷은 레귤러 핏 재킷으로 칼라 디자인과 단추식 플랩 포켓 디테일이 더해져 클래식한 매력을 선사한다.
더불어, 진과 잘 어울리는 봄 시즌 에센셜 아이템인 저지 톱은 저지 폴로와 클래식 스?셔츠를 해석한 새로운 실루엣으로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아르켓 오프라인 스토어 및 온라인 스토어 아르켓은여성남성키즈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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