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은 지난 26일 서울 마포 효도밥상 반찬공장에서 남해군이 운영하는 특산물 쇼핑몰 남해몰을 통해 구입한 식자재를 마포복지재단에 기증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 |
이효창 한국지역정보개발원 대외협력홍보부장이 이홍주 마포복지재단 이사장과 함께 26일 서울 마포 효도밥상 반찬공장에서 식자재 기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제공 |
이번 기증은 지역 경제 살리기와 노인 복지 증진을 동시에 실현하기 위한 것으로, 개발원은 향후에도 군 단위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역 특산물을 구매해 마포구 효도밥상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덕수 원장은 “이번 기증을 계기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전국 각 지역의 우수한 농수산물을 적극 활용해 지역경제를 살리고, 동시에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사를 돕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홍주 마포복지재단 이사장은 “이번 기증을 통해 마포구 어르신들께 더욱 신선하고 건강한 식사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간 협력을 강화해 보다 많은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세계일보(www.segye.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