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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레트로 핫플 ‘금성전파사’…AI 체험존으로 업그레이드

핵심 부품 기술력에 AI 더해
AI 세탁기·스타일러 등 체험


LG전자는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 내에 위치한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이하 금성전파사)에 있는 AI 세탁?건조 체험존 ‘트롬하우스’를 AI 코어테크 경험 공간으로 업그레이드했다고 9일 밝혔다.


LG전자가 9일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에 있는 AI 세탁·건조 체험존 '트롬하우스'를 AI 코어테크 경험 공간으로 업그레이드했다.
LG전자 제공
금성전파사는 1958년 금성사 설립 이후 최초로 선보인 흑백 TV, 냉장고, 세탁기 등을 전시한 이색 공간으로, 레트로 콘셉트로 꾸며져 20~30대 고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LG전자는 트롬하우스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모터·컴프레서 등 수십 년간 쌓아온 핵심 부품 기술력에 AI를 적용한 AI 코어테크를 소개할 계획이다.

트롬하우스 안으로 들어서면 세탁조·건조통(드럼)과 모터를 직결한 AI DD모터가 섬세하게 움직이며 맞춤 세탁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볼 수 있다.

한층 정교해진 AI를 적용한 'LG 트롬 AI 워시타워'도 체험해 볼 수 있다.


‘AI 타임센싱’ 기능은 전원 연결 상태에서 세탁물을 투입하면 약 3초 만에 세탁량을 파악해 코스별 예상 세탁?건조 시간을 안내한다.
건조 완료 시간을 예상하는 ‘AI 시간안내’ 기능은 고객의 사용 패턴을 학습해 쓸수록 정확하게 시간을 예상한다.
AI 워시타워는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세탁?건조 코스와 옵션을 학습해 ‘AI My 코스’를 추천하기도 한다.
고객은 또 기존 대비 60% 커진 디스플레이로 AI 세탁?건조 리포트를 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사진=LG전자
방문객들을 위한 재미 요소도 갖췄다.
워시타워 통 안의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 AI가 고객의 퍼스널 컬러를 진단하고 스타일링을 추천해 준다.
AI로 만든 화보 이미지도 제공한다.
트롬하우스는 오는 6월 말까지 운영된다.

아울러 LG전자는 금성전파사에 스타일러의 위생 케어 기능을 체험하는 라운지도 새로 마련했다.
방문객들은 지난달 출시한 2025년형 뉴 스타일러를 비롯해 LG 스타일러의 기술들을 살펴볼 수 있다.

정광우 LG전자 리빙솔루션마케팅담당은 “AI 코어테크를 눈으로 보고 느낄 수 있는 공간”이라며 “고객들이 LG전자 AI 가전의 편리함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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