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강원특별자치도체육회(회장 양희구)는 오는 5월 개최 예정인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참가신청이 마무리 단계에 있다고 밝혔다.
전국소년체육대회는 전국의 초·중학교 선수들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유소년 종합체육대회로, 이번 대회는 5월 24일(토)부터 27일(화)까지 4일간 경상남도 일원에서 열리며, 총 36개 종목 중 강원도는 33개 종목에 참가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2025 강원소년체육대회 선발전’을 통해 종목별 유망 선수들을 선발한 뒤, 도내 회원종목단체와의 협의를 거쳐 참가신청이 진행되었다.
선발된 선수 명단은 도체육회에서 종합 검토 중이며, 최종 접수는 4월 14일(일) 오후 3시까지 마감될 예정이다.
강원특별자치도체육회는 이번 대회를 통해 우수한 청소년 선수들이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도내 유망주들이 보다 체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
양희구 회장은 “소년체육대회는 강원 체육의 미래를 이끌 유소년 선수들이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도체육회는 이번 참가신청을 철저히 준비해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들이 값진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특히, 전국소년체전은 현장에서 도교육청 주관으로 선수단을 운영하는 만큼 체육회에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하여 적극 검토하겠다‘고 강조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스포츠서울(www.sportsseoul.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