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뉴스
지역 입니다.
  • 북마크 아이콘

경기도, 30일까지 AI 실증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AI 기반 서비스·제품의 현장 실증 및 사업화 기회 제공

- 지정·자유 분야 총 6개 과제 선정, 과제당 최대 2억 원 지원



〔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경기도는 ‘인공지능(AI) 실증 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AI 실증 지원사업’은 사업성이 높은 AI 기반 서비스 모델과 산업 제품을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도는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기업이 자사 기술을 실제 환경에서 시험하고, 시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실증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모집 과제는 지정 분야 3개, 자유 분야 3개 등 6개로, 총 9억 원의 예산이 지원된다.
‘지정 분야’는 산업 AI 대전환(AX) 수요가 높은 ▲ AI 로봇(안내·돌봄, 인식, 가사지원 등) ▲ AI 제조(생산공정 최적화, 자율주행 물류, AI 기반 반도체 공정 등) ▲ AI 바이오·헬스케어(원격 진료, 건강 모니터링, 신약 개발, 유전자 분석 등) 등이며, 과제당 최대 2억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자유 분야’는 교통, 재난안전, 생활편의, 사이버보안 등 기업이 보유한 AI 기술을 바탕으로 자율 주제를 정해 실증할 수 있으며, 각 과제당 최대 1억 원이 지원된다.
신청과 관련 자세한 내용은 경기기업비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기병 AI국장은 “이번 실증 지원사업은 기술력은 갖췄지만 실증 기회가 부족한 기업에 현장 적용 기회를 제공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AI 생태계 활성화와 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hoonjs@sportsseoul.com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0
추천하기 다른의견 0
|
공유버튼
첨부파일
  • newhub_news-p.v1.20250416.b6895280d3354bbd90f652b8b63f304e_P1.png
  • 알림 욕설, 상처 줄 수 있는 악플은 삼가주세요.
짤방 사진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