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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가 새로운 인공지능(AI) 마스터 브랜드 ‘K intelligence(케이 인텔리전스)’ 출시를 맞아 국내 프로야구 KT위즈가 쓰는 수원 KT위즈파크를 ‘AI 스타디움’으로 새롭게 단장했다고 24일 밝혔다. KT 제공 |
KT가 새로운 인공지능(AI) 마스터 브랜드 ‘K intelligence(케이 인텔리전스)’ 출시를 맞아 국내 프로야구 KT위즈가 쓰는 수원 KT위즈파크를 ‘AI 스타디움’으로 새롭게 단장했다고 24일 밝혔다.
국내 프로 스포츠 경기장의 AI 기술 도입은 처음이다.
케이 인텔리전스는 대한민국 AI 산업 발전과 고객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KT의 AI 상품과 서비스를 대표한다.
AI 스타디움은 KT가 AI 솔루션 기업 ‘슈퍼브에이아이’와 함께 개발한 KT 폐쇄회로(CC)TV AI 영상분석을 활용, 경기장 내 혼잡도를 관중에게 실시간으로 안내하며 안전한 관람을 유도한다.
스카이박스에서는 ‘하이오더’ 시스템이 도입돼 주문한 음식이 좌석까지 배달되는 스마트 주문 서비스로 관람객들의 편의를 높였다.
AI 스타디움에서는 kt ds의 AI 기반 실시간 번역 자막 서비스가 외국인 팬들의 경기 관람을 지원한다.
KT는 AI 스타디움의 시작을 기념해 지난 22일 2025 KBO리그 정규시즌 개막전 경기에서 드론 350대를 활용한 K intelligence 세리머니로 팬들에게 즐거움을 안겼다.
KT는 AI 휴먼 기술을 적용한 선수와 팬 사이 실시간 소통 이벤트, 생성형 AI 고객 체험 이벤트 등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AI 스타디움에서 K intelligence를 경험할 수 있게 노력할 계획이다.
KT 관계자는 “향후 다채로운 광고 캠페인과 고객 소통형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며 K intelligence의 브랜드 인식 제고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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