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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공사 "여객 항공사 인센티브 제도로 협력관계 강화"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항공사와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여객 항공사 인센티브 제도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4일 진행한 설명회에는 이상용 신사업본부장을 비롯한 공사 임직원과 15개 항공사 관계자 등 약 40명이 참석했다.
공사는 신규 여객 수요 창출을 위해 시행 중인 '여객 항공사 인센티브' 제도의 지난해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올해 개선 사항에 대해 안내했다.
항공사 관계자의 다양한 의견도 청취했다.


이 제도는 신규 취항, 증편, 환승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둔 항공사에 공사가 착륙료 환급, 마케팅 지원비, 프로모션 포인트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으로, 2008년부터 시행했다.
인천공항과 항공사 간 협력 관계 강화, 신규 항공 수요 창출은 물론이고,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위기 극복에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는다.


공사는 지난해 인천공항 환승객 증가에 기여한 '환승 우수 항공사' 두 곳도 시상했다.
인천공항 취항 항공사 중 환승률 증가폭(92.6%)이 가장 큰 에어캐나다는 '환승 기여' 부문에서, 환승객이 가장 많이 증가(677.8%)한 티웨이항공은 '환승 성장' 부문에서 각각 수상했다.


이학재 공사 사장은 "코로나19 엔데믹(풍토병화) 이후 증가하는 항공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전 세계 공항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며 "항공사와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고 지역별 맞춤형 마케팅을 확대해 신규 항공 수요를 적극 유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경조 기자 felizk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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