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함께 달리면서 나무 심기 기부를 하는 달리기 캠페인 '포레스트런 2025'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 2016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 '롱기스트 런'을 실시해왔다.
지난 10년간 누적 참가자만 약 25만명이며 2만5850그루의 나무 식재를 기부했다.
현대차는 롱기스트 런 10주년을 맞아 행사명을 '포레스트런'으로 변경하고, 참가자 한 명이 달리면 한 그루의 나무가 기부되는 1인 1기부 모델을 확립했다.
올해는 5000명의 참가자를 모집하고 5000그루의 나무를 기부할 계획이다.

또한 현대차는 이번 행사의 론칭 기념으로 온라인 캠페인 필름을 통해 마스코트 캐릭터 '그루'를 선보였다.
그루는 지난 10년간 '롱기스트 런'에 참가하며 현대차와 함께 지속 가능성의 가치를 실천해 온 고객을 상징한다.
동시에 '함께 달려 나무를 심는' 포레스트런의 핵심 메시지를 담아낸 나무 모습의 러너 캐릭터다.
올해 포레스트런의 대미를 장식하는 오프라인 행사 '파이널 런'은 다음달 17일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출발해 서강대교를 지나 반환점으로 돌아오는 총 10㎞의 코스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의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이달 18일부터 23일까지 현대차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존의 롱기스트런 참가자의 경우 오는 22일까지 포레스트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참가권을 얻을 수 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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