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경 이민영 예지원 등 뉴페이스 등장
매주 화요일 저녁 8시 40분 방송
![]() |
배우 장서희 명세빈, 방송인 신동엽, 배우 황정음 예지원 이수경(왼쪽부터)이 SBS Plus·E채널 예능 프로그램 '솔로라서'에 출연해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SBS Plus, E채널 |
[더팩트 | 김명주 기자] 미혼도 '돌싱'(돌아온 싱글)도 만족스러운 솔로 라이프에 웃음이 절로 인다. 여성 스타들의 삶을 조명해 주목받은 '솔로라서'가 새 시즌에 합류한 출연자들의 리얼 일상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들의 희로애락이 담긴 하루에 시청자들은 공감과 응원을 보내고 있다.
지난달 4일 새 시즌으로 돌아온 SBS Plus·E채널 공동 제작 예능 프로그램 '솔로라서'는 혼자라서 외롭지만 그래서 행복한, 솔로들의 진솔한 일상을 그린다. 지난해 10월 첫 방송한 '솔로라서'는 12월 8회로 첫 시즌을 마무리한 뒤 9회로 두 번째 시즌을 시작했다. 현재 13회까지 시청자들과 만났다.
'솔로라서'가 주목을 받는 이유는 우선 여성 스타들의 일상을 조명하는 방송의 포맷에 있다. 그간 예능가에는 SBS 예능 '미운 우리 새끼', '신발 벗고 돌싱포맨' 등 남성의 솔로 라이프에 집중하는 프로그램은 많았으나 여성 스타가 주축이 되어 일상을 드러내는 프로그램은 흔치 않았다. 이에 대한 시청자들의 갈증을 '솔로라서'가 일정 부분 해소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
이수경은 지난달 18일 '솔로라서' 11회에 출연해 술 마시는 것을 좋아하는 애주가의 면모를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SBS Plus, E채널 |
여기에 '솔로라서' 뉴페이스들이 유쾌하고 진솔한 모습을 전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점도 방송의 인기에 한몫하고 있다. 프로그램에는 MC를 맡기도 한 '안방마님' 황정음과 이전 시즌부터 출연한 명세빈 윤세아에 더해 이민영 이수경 예지원 박은혜 등이 새롭게 합류해 다양한 일상을 공개하고 있다.
이민영은 할 말 못 하는 소심한 집순이로 '웃픔'(웃기면서 슬픔)을 자아냈다. 최대 한 달까지 집 밖에 나가지 않은 적이 있다는 그는 헬스 트레이너에게 미안한 마음에 회원권을 정리하지 못하고 쩔쩔매는 모습을 보여주는가 하면 평소 다니는 필라테스 학원에 가서도 작별 인사를 하지 못하고 "다음에 또 오겠다"고 인사하는 모습을 전하며 그간 보여주지 않았던 모습을 드러냈다.
이수경은 애주가의 면모와 피부 트러블로 활동하지 못했던 사연을 밝히며 놀라움을 자아냈다. 술을 좋아한 나머지 별명이 '이술경'이라는 그는 아침부터 숙취로 구토하고 120병에 달하는 와인과 수천만 원대 위스키까지 보유한 집을 공개했다. 이어 아로마 테라피를 배우게 된 계기를 전하며 과거 원인 모를 피부병으로 우울증에 대인기피증까지 겪었던 마음 아픈 심정을 이야기했다.
![]() |
예지원은 지난달 25일 '솔로라서' 12회에 등장해 이탈리아어와 무용을 배우는 등 바쁜 일상을 보여줬다. /SBS Plus, E채널 |
예지원은 연기를 위해 24시간을 쪼개 쓰는 열정적인 일상을, 박은혜는 건망증으로 병원을 찾는 일상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예지원은 작품 속 역할을 위해 이탈리아어 선생님을 만나 언어를 배운 후 곧바로 여러 명의 무용 선생님에게 무용 수업을 듣는 모습으로 바쁜 하루를 보여줬다. 건망증으로 일상에 지장이 생긴 박은혜는 뇌 MRI 검사 결과, 의사에게 "언어 기능이 떨어지고 인지 능력도 떨어진다"는 진단을 받아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여성 스타들의 활약에 '솔로라서'는 시청률과 화제성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닐슨코리아 집계에 따르면 프로그램은 꾸준히 유료방송 기준 동시간대 예능 프로그램 타깃(2049) 시청률 1, 2위 등을 기록하고 웨이브 예능 TOP 20과 다음 예능TV 검색어 톱10 안에 들고 있다. 최근 '솔로라서'에 출연한 이수경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에서 발표한 3월 3주 차 TV-OTT 통합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10위를 기록했다.
이렇게 '솔로라서'는 여성 스타들이 솔로로 겪는 다채로운 감정과 생각을 전하면서 혼자 사는 여성들이 많아진 시대에 홀로 사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전하고 또 부여하고 있다. 결혼하지 않고 혼자, 이혼 후 혼자 사는 여성들의 삶을 반영하면서 시청자들의 응원과 공감대를 사고 있는 것이다.
향후 방송에서 또 어떤 여성 스타가 출연해 색다른 일상을 보여줄지 기대감이 모인다. '솔로라서'는 매주 화요일 저녁 8시 40분 SBS Plus·E채널에서 방송된다.
silkim@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