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뿌 뉴스
라이프뉴스 입니다.
  • 북마크 아이콘

위메이드 '미르5',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 통해 연말 출시


엔비디아, '미르5' 출시 맞춰 광고·보상 프로모션 적극 지원

박정수 위메이드넥스트 대표(왼쪽)와 이다 엔비디아 케이타 부사장이 협력 계약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위메이드
박정수 위메이드넥스트 대표(왼쪽)와 이다 엔비디아 케이타 부사장이 협력 계약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위메이드

[더팩트ㅣ조소현 기자] 위메이드 자회사 위메이드넥스트가 엔비디아와 '미르5'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위메이드의 미르5를 엔비디아의 클라우드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지포스 나우'에 출시한다. 지포스 나우는 설치할 필요 없이 고품질 게임을 다양한 기기에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엔비디아는 출시에 맞춰 광고와 보상 프로모션 등 다채로운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 연말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미르5는 오픈월드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위메이드의 흥행작 '미르4' 후속작으로, 차원을 넘나드는 배 '신기선'을 타고 낯선 세계로 건너간 원정대의 이야기를 담았다.

위메이드넥스트는 엔비디아와 협력해 미르5에 등장하는 인공지능(AI) 보스를 공동 개발 중이다. AI 보스는 SLM(소형 언어 모델)과 RAG(검색 증강 생성)가 적용돼, 실시간으로 이용자의 공격 패턴을 학습하고 진화한 공격을 선보인다.

sohyun@tf.co.kr



뉴스 스크랩을 하면 자유게시판 또는 정치자유게시판에 게시글이 등록됩니다. 스크랩하기 >

0
추천하기 다른의견 0
|
공유버튼
  • 알림 욕설, 상처 줄 수 있는 악플은 삼가주세요.
<html>
에디터
HTML편집
미리보기
짤방 사진  
△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