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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와이파이7·도어캠, '레드닷 어워드'서 수상


iF 어워드 이어 레드닷 어워드까지 2관왕 달성

LG유플러스의 와이파이 공유기인 '와이파이7'(사진)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했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의 와이파이 공유기인 '와이파이7'(사진)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했다. /LG유플러스

[더팩트ㅣ조소현 기자] LG유플러스의 차세대 와이파이 공유기 '와이파이7', '도어캠'이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했다.

LG유플러스는 9일 와이파이7과 도어캠이 글로벌 디자인 분야 공모전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와이파이7과 도어캠은 'iF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F디자인 어워드,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불린다. 국제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매년 제품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등 3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 창의성, 기능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와이파이7은 빠른 속도와 안정적인 서비스에 최적화된 스탠딩 구조와 고급스러운 소재를 디자인에 반영,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와이파이7은 내장 안테나를 탑재해 심플하면서도 안정적인 디자인을 갖췄으며, 매트한 블랙 색상을 통해 댁 내 인테리어에 방해되지 않는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출시 예정인 도어캠도 설치 환경을 고려해 공간과 조화롭고 품격있는 디자인을 구현해 함께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LG유플러스는 제품 성능과 함께 디자인에도 집중하고 있다. 지난 2015년부터 3대 디자인 어워드에 도전하고 있으며, 이번 와이파이7, 도어캠을 포함해 77개 이상의 상을 수상했다.

특히 제품 디자인 분야에서만 30여개의 상을 받으며, 고객의 사용성과 효율성을 결합한 디자인의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11년 연속 수상 기업에게 주어지는 'iF 톱 라벨'도 받았다.

향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의 효율성을 강화하면서도 고객에게 친화적인 디자인을 지속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김지혁 LG유플러스 CX디자인 담당은 "앞으로도 고객 경험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트랜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디자인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ohyun@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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