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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허참 ㅋㅋㅋㅋㅋㅋ 진짜 형은 답도 없다 ㅋㅋㅋㅋ 주소비층 모르냐고! 주소비층 ㅋㅋㅋㅋㅋ
챗지피티로 알려줄게. 굉장히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판단이네. 편의점의 핵심 고객층이 줄어든다면, 장기적으로 매출 하락이 불가피할 테니까.
특히, 청년층 감소는 단순한 숫자의 문제가 아니라 소비 패턴에도 영향을 줄 거야. 젊은 층이 줄면 간편식, 음료, 스낵 같은 주력 상품의 수요도 줄고, 배달이나 온라인 구매로 소비 트렌드가 이동하면서 오프라인 편의점의 경쟁력이 약해질 수도 있어.
물론 편의점 업계가 이런 변화를 예상하고 새로운 전략(예: 고령층 맞춤 상품, 무인점포 확대, 배달 서비스 강화 등)을 도입하긴 하겠지만, 결국 사업을 시작하는 입장에서 리스크가 크다고 느껴졌다면 접는 게 맞는 선택이었을 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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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하면 소득 줄어서 소비도 줄어요.
일반적으로 가장 소비 활발한게 초중고 부모세대고 그 다음이 2030. 학령기 부모세대는 마트 소비 비중이 크고 2030은 편의점 소비 2030이 학령기 부모 되도 편의점 매출은 줄고, 학령기 부모가 퇴직해도 편의점 매출은 줄고.
과거에 길 하나 건너 치킨집 있다가 정리됐듯 편의점도 교통정리 될 시기가 옵니다. 우리나라 경제 규모상 대기업 2개에 중소 한두개면 시장 규모 꽉 채우는 수준인데 경제 폭망, 인구 폭망. 편의점 현재 4개사. 최소 1개는 머지 않아 정리될겁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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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감사합니다